지난 7월에 출시된 새마을금고 MG+S 하나카드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MG+S 하나카드는 새마을금고와 하나카드가 협력하여 출시한 신용카드로, ‘S’는 Super(월등한 혜택), Simple(간편한 사용), Smart(똑똑한 소비)를 의미합니다. 이 카드의 주요 특징은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디지털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아우른다는 점입니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같은 간편결제와 쿠팡 와우나 네이버플러스 같은 디지털 멤버십, 그리고 OTT(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 특화되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MG+S 하나카드 발급 신청
- 카드명 : MG+S 하나카드
- 발급사 : 하나카드 & MG새마을 금고
- 출시일 : 2025년 07월 15일
- 연회비 : 국내 / 해외(MASRER)겸용 동일하게 17,000원
- 연회비 환급 : 새마을금고 출자회원 & 연 10만원 이상 사용시 환급(2025년 10월까지 이벤트 혜택)
- 결제계좌 : MG 새마을 금고 입출금 계좌(필수)
- 첫 달혜택 : 카드 사용 등록후 다음달 말일까지 실적 무관하게 30만원 이상 혜택 제공(2025년 10월까지 이벤트 혜택)
- 카드신청 : 새마을 금고 영업점(온라인 신청불가)
1). MG+S 하나카드는 새마을 금고 조합원 전용카드이기에, 조합원이 아니라면 새마을 금고 영업점 방문후 출자금 통장(6만원 전후)을 만들고 조합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2). 연회비는 카드 발급일이 속한 카드 이용기간의 첫 결제일에 청구되며(17,000원), 카드 발급 시점을 기준으로 1년 단위로 청구
3). 실적산정 기간은 지난달 1일부터 말일(승인 시점)까지 국내외 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을 30만원/60만원/100만원 이상 으로 구분하여 차등제공
실적 제외 대상
국세, 지방세, 수도/전기요금, 그 외 공과금(우편요금, 과태료, 범칙금, 벌금, 국가/공공기관/공공단체가 부과하는 부담금), 도시가스 요금, 아파트관리비, 국민연금/고용보험료/산재보험료/건강보험료 납부 금액, 스쿨뱅킹, 초·중·고 학교 납입금, 대학등록금, 대학원등록금, 상품권 및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및 선불전자 지급수단(하나머니 등) 충전 금액, 부동산임대료
MG+S 하나카드 최적의 대상자는?
MG+S 하나카드는 간편결제(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와 디지털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상대적으로 혜택이 많은 편입니다.
디지털 콘텐츠 구독자: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티빙, Wavve 등 OTT 서비스 정기 결제 이용자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쇼핑 애호가: 네이버플러스멤버십, 쿠팡 와우멤버십, 컬리멤버스 등 디지털 멤버십 가입자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간편결제 이용자: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 SSG페이, 11pay, 스마일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회원: 새마을금고 출자회원에게는 연회비 캐시백 등 추가 이벤트 혜택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MG+S 하나카드 주요 혜택 3가지
MG+S 하나카드의 주요 혜택은 간편결제 10%, OTT 정기결제 50%, 디지털 맴버십 50% 할인 등 3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1). 간편결제 10% 할인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 SSG페이, 11pay, 스마일페이 10% 청구할인
-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할인 적용
- 할인 대상이 중복으로 해당되는 경우 할인금액이 높은 서비스가 우선 적용(매출 건당 하나의 서비스만 적용)
2). OTT(영상스트리밍) 정기결제 50% 할인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Wavve, 넷플릭스, 티빙 50% 청구할인
- 월 정기결제 건에 매월 서비스가 제공되며, 포인트, 캐시, 머니 충전, 컨텐츠 개별 결제, 간편결제 및 앱스토어를 통한 결제 (인앱결제)는 서비스 제외됨.
- 유튜브의 경우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에 한해 제공
- 할인 대상이 중복으로 해당되는 경우 할인금액이 높은 서비스가 우선 적용(매출 건당 하나의 서비스만 적용)
3). 디지털 멤버십 50% 할인
네이버플러스멤버십, 컬리멤버스, 쿠팡와우멤버십 50% 청구할인
- 월 정기결제 건에 매월 서비스가 제공되며, 이외 다른 결제 건과 연 정기결제는 할인 한도에 따라 1회만 제공
- 할인 대상이 중복으로 해당되는 경우 할인금액이 높은 서비스가 우선 적용(매출 건당 하나의 서비스만 적용)
월 얼마를 사용해야 효율적일까?
늘 그렇듯이 혜택이라는건 그냥 주지 않습니다. 반드시 조건이 붇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MG+S 하나카드는 월 얼마나 사용해야만 가장 혜택이 많을까요?
수익률로 보면 100만원 구간이 6%로 최고의 혜택구간으로 보여집니다. (연회비 계산 제외)
- 100만원 이상 실적: 60,000원 할인 → 6%
- 60만원 실적: 30,000원 할인 → 5%
- 30만원 실적: 15,000원 할인 → 5%
알뜰한 분들이라면 벌써 이해하셨을 텐데요. 이 카드는 월 카드 사용 금액이 특정 구간(30만원, 60만원, 100만원)에 속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리합니다. 예를 들어, 전월 실적 30만원을 충족하면서 OTT 서비스와 간편결제를 꾸준히 이용하는 소비자에게는 높은 할인율을 제공해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카드 이용 금액이 10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최대 6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사용 금액이 많은 사람에게도 유용합니다.
카드 사용시 주의사항
1).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MG새마을 금고 입출금계좌가 필수입니다. MG더뱅킹 앱을 통해 비대면 개설이 가능합니다.
2). 가까운 새마을 금고 영업점을 방문하여 “출자금 통장” 을 개설하고 연 10만원 이상 카드를 사용하면 연회비가 환급됩니다. 출자금은 통장 해지후 다음해 2-3월경 환급됩니다.
3).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이용시에는 건당 1만원 이상 결제를 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OTT, 디지털 멤버쉽 할인은 오직 공식앱/웹사이트를 통한 정기결제에만 적용됩니다. 간편결제로 정기결제를 하거나, 포인트.현금 등으로 복합결제시에는 할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결론적으로, 디지털 콘텐츠 구독, 온라인 쇼핑, 간편결제를 생활의 일부로 여기는 소비자라면 MG+S 하나카드를 통해 실질적인 소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